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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LPT/일본어능력시험] 신 일본어능력시험 종합안내 - 신JLPT 일본어시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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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JLPT 일본어능력시험에 대해서

일본어능력시험은 일본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사람의 일본어능력을 측정하고 인정하는 시험으로서,

국제교류기금과 일본국제교육지원협회가 1984년부터 실시해 온 것입니다.

2008년에는 전세계의 약 56만명이 시험을 치뤘습니다.
최근에 들어 일본어능력시험의 수험자의 목적이 실력 측정 뿐만 아니라 취직, 승진 등 다양한 갈래로 나뉘어짐에 따라,

시험문제 개편에 대한 제안 및 요청이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국제교류기금과 일본국제교육지원협회에서는 시험 개시부터 20년 이상의 기간 동안

발전해 온 일본어교육학 및 테스트이론의 연구성과와 지금까지 축척 된 시험결과의 데이터 등을 이용하여

일본어능력시험의 내용을 개정하여, 2010년부터 신 일본어능력시험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개정의 포인트

(1) 과제수행을 위한 언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측정


일본어에 관한 지식과 함께, 실제로 사용하는 일본어능력을 중요시합니다. 그래서 문자, 어휘, 문법의 언어지식과,

그 언어지식을 이용해서 커뮤니케이션 에서의 과제를 수행하는 능력을 측정합니다.
※ 정답표기는 현행시험과 같이, 마킹 답안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말하기 쓰기 능력을 직접 측정하는 시험과목은 없습니다.

 

 

(2) 레벨을 4단계에서 5단계로 늘림


레벨을 4단계(1급, 2급, 3급, 4급)에서 5단계(N1, N2, N3, N4, N5)로 늘립니다.

 

(3) 점수의 공평성을 유지


시험문제에는 예전에 출제된 문제는 나오지 않기 때문에, 아무리 신중하게 문제를 내도,

매회 시험의 난이도가 다소 변동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신시험에서는 등화(等化)라는 방법을 이용하여, 시험 득점이 난이도의 영향을 받는 것은 없애, 공평성을 유지합니다.

 


(4) [일본어능력시험 Can-do 리스트](가칭)를 제공


각 레벨의 합격자가, 일본어를 사용해서 실제로 어떠한 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있는지를 조사한 [일본어능력시험 Can-do 리스트](가칭)을 제공합니다.
이 일본어능력시험 Can-do 리스트를 단서로, 합격자본인과 주위 사람들이 시험의 결과를

보다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현재 작성중인 리스트에서 기술 例의 일부분을 소개합니다.


[일본어능력시험 Can-do 리스트]의 기술 例

 

듣기: 학교나 직장, 공공장소에서의 방송을 듣고, 대략의 내용을 이해한다.

말하기: 아르바이트나 회사의 면접 등에서, 희망과 경험을 자세히 서술할 수 있다.

읽기: 관심 있는 화제에 관한 신문과 잡지의 기사를 읽고, 내용을 이해한다.

쓰기: 감사와 사죄 등 감정을 전달하는 편지나 이메일을 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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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동경갤럭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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